LG세탁기는 정말 좋은 세탁기 같습니다. 저도 LG 세탁기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굉장히 오랜시간동안 별 문제 없이 잘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LG세탁기는 가끔 IE 에러를 표시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LG 세탁기 IE 에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LG세탁기의 에러 코드는 다양합니다. 그중 대표적인것이 IE 에러입니다. IE는 Water Inlet Error 의 약자입니다. 즉 물이들어오지 않는다는 이야기이지요. 이 에러는 물이 완전히 안들어오는 경우 뿐만 아니라 8분간 세탁조에 적정량이 차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단수 상태이거나 수도꼭지가 잠겨있음
  • 급수 호수가 꺽이거나 눌려서 물의 흐름이 방해되고 있음
  • 급수호수가 추운 날씨에 얼어버렸음

이 세가지 원인이 대표적입니다. 즉, 세탁기와 연결된 수도꼭지와 급수호스의 상태를 확인을 하는것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겨울에는 수도관이나 급수호수가 얼었을경우에 자주 나타나는 에러코드라고 하네요.

 

1. 일단 가장 먼저 점검을 해야하는것은 세탁기 급수호수가 연결된 수도꼭지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는 것입니다. 

2. 두번째 체크를 해봐야 하는것은 급수호수를 점검해야합니다. 세탁과 탈수를 하다보면 진동때문에 세탁기가 조금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급수호수가 예상치 못하게 꺽일 수 있습니다. 물을 일단 잠군다음에 급수호수를 제대로 펴서 세탁기에 꼽아주세요.

3. 마지막으로는 굽스호수나 수도꼭지가 얼지않았는지 체크를 해야합니다. 가장 먼저 수도꼭지가 얼었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급수호수를 분리한 다음에 물이 나오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뜨거운 수건을 수도꼭지에 올려놓아서 수도꼭지를 녹여야 합니다. 급수호수도 녹여줍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급수 솔레노이드 고장일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LG 서비스센터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이것은 자가로 해결이 불가능 합니다.

'우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주시청홈페이지 코로나 확진자 보기  (0) 2020.12.31
경주교차로부동산 홈페이지  (0) 2020.12.23
네이버 개월수 계산기  (0) 2020.12.14
위메프 PC버전 접속  (0) 2020.12.12
아이폰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0) 2020.12.12

⌾ 최신 연관글 보기